Joe Soap - '73 Keep it Clean

UK 2008. 12. 30. 16:34 |

사용자 삽입 이미지


Joe Soap은 John Tennent 씨와 David Morrison씨가 주축이 되어서 만들어진 그룹이다. 이들은 72년에 polydor에서 <tennent & morrison>발매를 하였는데 그룹의 이름은 바뀌었지만, 이앨범은 사실상 이들의 두번째 앨범이라고 볼수있을것 같다.  tennent & morrison의 동명앨범은 굉장히 잘 만들어진 명반이고 모든곡들이 너무나 좋았는데 이앨범은 전작에 비해서는 완성도에 있어서는 약간 못미치는것 같다. 이것은 처음 그들의 앨범을 접하고 생각했던  개인적인 기호이기도하고 상대적인 느낌이기도 한데, 어찌보면은 앨범을 만들 당시에는 그들이 음악적으로 추구하는 방향이 약간 바뀌어 있었던것 같다.
 Tennent씨와 모리슨씨의 자작곡으로 수록된 이앨범에는 Gerry Conway 씨의 이름도 보이는데 이분은 후에 Jethro Tull에서 드럼을 맡기도 하였던분이고, Mik Kaminski 씨는 ELO에서 바이올린으로 참여를 하였었던 분이다. 세션멤버로써 Jimmy McCulloch의 이름도 보이기는 하는데,  앨범에 참여를 하였던 자들의 멤버들이 성격을 보면은 프로그레시브에서 몸담고 있었던 분들이고 그래서 앨범의 성격도 전작의 어코스틱한 면에 비하여 좀더 헤비해지고 프로그레시브해졌다고 느껴진다.
그러나 그들의 작곡솜씨나 멜로디 감각은 살아있는듯 여전히 살아있어서 듣기가 좋았는데,  커버또한 상당히 공들여서 만들어진듯 해보인다. 조의 비누로 깨끗히 좀 하라고 하는데 몸은 깨끗해졌을망정은 뒷정리를 못하고 있다.  그래서 오늘에 전달하고자하는 메시지도 "깨끗이좀 하고 살자" 인가보다.
찬찬히보면 커버속에 소품들이 정성이 담겨진 일상용품들이라 멋을 지니고 있다.

Track.
01 - Talkin' 'bout You ... by tennent- morrison (4:06)
02 - Warning Sign ... by tennent- morrison  (2:54)
03 - Lay It On Me  ... by tennent- morrison (6:54)
04 - Whatever The Song Is Now  ... by tennent-(3:02)
05 - Get Out From Under  ... by tennent- morrison (2:55)
06 - Feels Strange  ... by tennent- morrison (3:19)
07 - On The Wing  ... by  morrison (3:23)
08 - Time  ... by tennent- morrison (3:41)
09 - All Out Now  ... by tennent- morrison (3:17)
10 - Birdman  ... by tennent(3:25)

produced by sandy roberton

Gerry Conway - Drums
Jeff Pearce - Bass
Jimmy McCulloch - Guitar
John Tennent - Guitar, Vocals
Mik Kaminski - Violin
David Morrison - Guitar
Tennent Morrison - Main Performer

사용자 삽입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