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yon - Lyon(Larry Downey)

US 2011. 5. 14. 12:50 |



빨간 커버가 굉장히 인상적인 Nebraska 출신의 lyon 자주제작 앨범입니다.  이들은 77년도에 동명 타이틀로 발매를 한 Lyonhill 그룹의 후신이라고 할수가 있는데 그룹을 이끌어가는 주축이 Jeremy Lyon 입니다. 그래서 그룹명을 사자와 중의적인 뜻으로 Lyon으로 지은 듯 하군요. 사자가 빨간색의 중앙에서 표효하고 있네요. 이렇게 온통 빨간색 커버를 보니 다른  엘피 사이에서 유독 눈에 띄네요.

그룹멤버는 Jeremy Lyon and Jeanie Lyon 그리고  Mike Bruce 이렇게 세명이 만들어 내었는데요. Lyonhill 앨범에서는 없었던 Mike Bruce가 새롭게 참여를 하였네요. 크레딧에는 적혀 있지 않지만 이들 말고도 스튜디오 뮤지션들이 드럼과 베이스를 등을 백업하였습니다.  그런데 Jeremy Lyon 이 바이얼린, 기타, 건반등 다중연주를 하고 있고,  mike 의 두곡을 제외한 전곡이 Jeremy의 곡입니다. 그래서 그가 총괄지휘를 하고 있다고 보여지네요.
앨범의 송라이팅도 전작보다는 좀 더 안정되고 전체적으로 수준있는 곡 들로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Old Victrola + a2. Grandmother's Picture "  곡이나  "Lazy Love"  " Ariah's Song" "  Getaway" " Don't Go leaving" 등 좋아하는 곡들이 많네요. 그런데 이 앨범을 들었을때 가장 마음이 끌리는 점은 순수하고 꾸밈이 없는 밝은 느낌이예요. 그들의 구체적인 환경은 알수가 없지만 행복한 환경에서 사랑을 많이 받고 자란 자들에게 느껴지는 온화하고 따뜻한 기운이 참 편하게 합니다. 
실제로 앨범의 타이틀을 보니 가족에 대한 사랑 이야기가 많네요.
스쳐가는 바람과 오월의 실록을 느끼며 드라이드 할때 들으면 참 좋겠군요 ㅎㅎ

 <Ariah's Song>
When i see the sun shine throught
I'll be on my way
still I think that you should know
how i'd rather stay
by yourside
In your bed with your smile
make my lst few moment here
last a thousand year
...



a1. Old Victrola
a2. Grandmothers Picture
a3. Lazy Love
a4. Reaganomics
a5. Ariah's Song




b1. Bring Back The Band
b2. Getaway
b3. Don't Go leavin'
b4. Grouple Song
b5. Father's Pray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