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의 커버에 있는 사람은 존의 어릴적 친구 핸리의 사진인데요. 일년 중에서 봄의 첫날과 가을의 첫번째 날 만 저 배수관에 태양빛이 가득하게 들어온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 태양 빛이 노을처럼 황금 빛으로 물들인다고 하네요. 그것을 equinox 불리운다고 하네요.
그 때의 그 느낌을 앨범에 담았고요.
정말 근사한 커버입니다.  찰나를 담아내는 사진도 근사하지만 그것을 끌어내어 표현할 줄 아는 존의 순수한 감수성이 더 감동적입니다. 백커버 사진도 존의 추억과 손때 뭍은 정이 가득한 빈티지사진이 들어있는데요.  존의 옆집친구인  hooley 씨와 함께 고전과 현대를 접목시켜 만든 기타사진이 담겨 있습니다. ㅎㅎ 이 사진 또한 정말 독특하기 그지 없습니다. 이 정도면 돈으로는 가치를 따질수 없는 예술품의 경지네요. 이 기타를 만드느라고 삼년을 보냈다고 하네요. 비면에 "John- Hooley" 곡이 이 기타를 연주해서 만든 인스트루먼트 곡이예요.

앨범의 곡을 듣고는 깜짝 놀랐는데요. 경쾌하고 밝은 걸음의 포크곡, 컨트리 필이 가득한 루랄포크와 로너포크, 에시드하고 싸한 인스트루먼트곡. 또 효과음이 있는 컨셉곡등으로 많은것을 시도 하고 있지만, 이렇게 완성도와 함께  어디에서도 들어본적 없는 유니크한 그만의 스타일을 만들어냈다는 점이 경이롭습니다.
"our song"을 들어보세요.  그의 멜로디는 깨끗한 하늘을 미끌어 지듯이 날으는 새 처럼 한없이 자유로우면서 편안합니다.
바람을 타고 하강을 즐기는 새의 그 느낌이라고 밖에 달리 표현할 방법이 떠오르지 않네요.
언어로만 표현하지만 아름다운 시에는 고스란이 풍경과 멜로디와 박자감이 있는 운율이 담기는데요.
존의 음악도 멜로디만 좋은것이 아니라 자연스럽게 이미지와 자연의 풍경이 떠오릅니다.
" equinox'곡에 어둠과 밝음이 교차하는 빛의 반사가 고스란히 담겨 있는것 처럼요.
참으로 굉장한 음반이네요.


a1. The Rose Song
a2. Our Song



a3. Daddy's Car
a4. My Pace In The Woods
a5. Needle And Pins
a6. Equinox

b1. On The Isle Of You
b2. John- Hooley
b3. Water- Haul Day
b4. Not So Long Ago
b5. People With Grozen Faces
b6. Flat-Grass Plains Of Oklahome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