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ldy - '72 Country Man

Canada 2009. 2. 3. 17:55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캐나다 아티스트 중에서는 특히나 온타리오 출신를 자주 접하게 되는것 같다. 발디씨도 Ontario출신의 이름있는 중견급 가수라고 한다. 그는 앨범도 많이 발매를 하였을 뿐 아니라. juno award까지 수상을 한 경력이 있다.

또한 Valdy & the Hometown Band (A&M, 1976)앨범의 성공으로 인해서 세계적으로도 지명도를 가지게 되었는데. 발디씨는 미국과 캐나다를 오가며 활동을 하였고 앨범도 미국과 캐나다에서 동시에 출시가 되었다. 물론 무엇보다도 아티스트의 능력이 관건이겠지만 아티스트로써 많은 이름을 가지게 된 것도 시장이 큰 미국의 레코드 산업에 진출을 한 것이 성공의 발단이 된 것 같다.

valdy씨의 데뷰작인 "country man" 앨범도 캐나다의 레이블인 Haida 와 미국의 A&M 에서 발매를 하였다. 그런 이유 때문인지 country man의 앨범 커버는 레이블마다 차이가 있었는데, Haida에서 발매를 한 커버는 카키색 모노톤의 기타를 매고 있는 턱수염이 더부룩한 컨트리맨이였고, 나중에 미국으로 진출을 하면서 발매를 한 커버는 커다란 나무위에 valdy씨의 얼굴이 올라가 있는 커버 디자인 이였다. A&M에서 만든 것은 헐리우드에서 만든 커버라서인지 커버디자인에 좀더 신경을 써서 깔끔한 한 것 같다.

앨범을 프로듀서를 한 분은 Claire Lawrence 씨인데 찾아보니 haida레코드의 설립자이다. 그는 캐나다의 유명한 밴드중의 하나인 The Collectors의 초창기 멤버중의 하나로 활동을 하였고 키보드, 플룻, 섹소폰과 피아노를 연주하는 다중연주자이다. Claire Lawrence씨는 자신의 레이블을 가지고서 Valdy를 포함한 Shari Ulrich, Roy Forbes를 프로듀서 하기도 하였는데, 이 아티스트들을 미국으로 진출시킨 숨은 공로자가 아닌가 싶다..Roy Forbes의 앨범 또한 미국에서 발매하였는데 Bim 이란 이름으로 활동을 한 포크 가수이다. Roy Forbes의 앨범도 참 멋진다는 생각을 하였는데 Claire Lawrence씨는 프로듀싱 능력 또한 출중한 사람인 듯 하다.

이 앨범을 녹음한곳은 역시 레이블산하의 Hollywood California 에 A&M studio이다. 앨범의 크레딧에 보면은 Jesse Ed Davis 이 들어가 있는것을 확인할수가 있는데 좋아하는 아티스트로써 Jesse Ed Davis의 이름을 크레딧에 보는것만으로도 상당히 즐거운 일인것 같다. , 어떤 트랙에서 연주를 하였는지 나와 있지는 않지만 앨범의 완성도에 큰 영향을 미쳤을 것이라고 생각이 든다. 'A Good Songr" 곡이나 Hello Mr. Record Man곡 "Goin' To The Country" 을 들어보면 담백한 느낌의 어코스틱한 기타가 참 멋지다는 생각이 든다. 이 앨범은 포크곡뿐이 아니고 락앤롤과 컨트리를 조합하여 상당한 완성도를 가지고 만들어졌다.

valdy씨의 이앨범을 들어볼때 이집과 삼집에 대한 기대감을 가질 수밖에 없는 것 같다. 캐나다에서는 인기 있는 아티스트이고 그의 앨범들은 거의 시디로 재발매가 되어졌지만 가격도 비싸고 엘피가 아니면 아직도 구하기에는 상당히 어려움을 가지고 있는 것 같다. 아무튼 하루빨리 발디의 이집과 삼집을 들어볼 수 있기를 기원해본다.




Tracks:

01 - Country Man
02 - Place At The Table
03 - A Good Song


04 - Mm-Mm-Mm-Mm
05 - Rainmaker
06 - Rock 'n' Roll Song
07 - Hello Mr. Record Man
08 - See How The Years Have Gone By
09 - Goin' Down Slow
10 - Bruce And The Green Stock
11 - Goin' To The Country
12 - Country Man


Credits:

Jesse Ed Davis  - Guitar
Jim Gordon  - Drums
Richard Greene  - Violin
Jim Horn -  Flute
Jim Keltner  - Drums
Jay Dee Maness   -Guitar
Jerry McGee -  Guitar
Alan Munde  - Banjo
David Paich  - Keyboards
Jerry Scheff -  Bass
Eleanor Seatkin   -Cello
John Sebastian  - Harmonica
William D. "Smitty" Smith -Keyboards
Dallas Taylor  - Drums
Valdy   - Vocals
Klaus Voormann   Bass

claire lawrence - producer
A&M studious in Hollywood Californi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