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rfoot - '73 Bearfoot

Canada 2009. 2. 9. 18:05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입춘이 지나 간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날씨는 완연한 봄이 되었다. 나뭇가지도 점점 물이 올라오는 것이 보이는데 이제 금방 새싹이 빼꼼하고 나올 것만 같다. 오늘 올리는 앨범들은 토론토 출신의 오인조 그룹 “곰발” 이다. 캐나다의 추운 날씨 때문인지 곰발하면 역시 겨울이 떠오르지만 그들의 음악은 이런 봄날에 들어도 좋을 만큼 충분히 따사로운 것 같다.

  Bearfoot은 잘 알려진 데로 keyboard 연주자인 Dwane Ford와 기타리스트인 Terry Danko와 Jim Atkinson 과 함께 토론토에서 음악생활을 시작한다. 이 삼인조는 그들의 이름을 그대로 딴 Atkinson, Danko and Ford를 결성을 하고 72년에 동명 앨범을 발매를 하였다. 이후에 Hugh Brockie와 brian hilton를 영입하고 그룹이름을 “Bearfoot"으로 바꾸고 73년에 본 작과 <Friends with> 앨범을 발매를 하였다. Terry Danko씨는 Rick Danko의 동생이기도 하다. <Fiends With> 앨범을 발매한 후 그룹을 떠나 켈리포아로 가서 세션 기타리스트로 활동하다가 엘릭 클랩톤의 앨범에도 참여를 한다.

  나중에 알게 된 사실이지만 이 앨범은 실질적으로 <Atkinson, Danko and Ford >로 앨범을 이름만 바꾸어서 다시 발매한 것이다.차이점이라면 트랙의 구성이 좀 바뀌었고 한곡이 추가가 되어졌다. 만약에 <Atkinson, Danko and Ford>를 가지고 있다면 굿이 구입하지 않아도 무방할 것 같다. ㅋ 혹시나 새로운 멤버가 추가되어 사운드가 틀린 점이 있는지 여러 번 들려보았는데 완전히 같았다. ㅎㅎ ;; 그러나 이앨범만 놓고 보자면  매력적인 곡들이 많은 앨범이기도 하다.

 

  이 앨범은 특히 A면의 곡들이 아름다운 것 같은데 도입부부터 아름다운 “Only A Soldier” 곡도 무척 좋았고. 바로 이어지는 “마크 투윈” 곡과 도 상큼한 느낌을 주었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좋았던 것은 Arkinson씨의 단정한 기타와 멜로디가 아름다운 “Sweet Harmony” 곡이였다. 역시 레이드백한 곡이 끌리는 것인가 보다. B면의 곡들은 다소 거친 락앤롤로 구성이 되었다. 하지만 “Life Goes Too Fast”곡 중간에 벤조소리도 들을 수 있는 컨트리곡 이기도하다.


Track list
01. Only A Soldier
02. Mark Twain
03. How Can I Prove It
04. I Used To Love Her Madly
05. Sweet Harmony


06. Quiet On The Water
07. Right On
08. Life Goes Too Fast
09.Take Me Home
10. Holy Holy Holy.

Credits  
Dwayne Ford - Flute, Guitar, Keyboards, Vocals 
Terry Danke - Bass, Vocals 
Jim Atkinson - Guitar, Vocals 
Hugh Brockie - Banjo, Guitar 
brian hilton - Durms


 
produced by loe docarloat
1973 LP Epic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