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버클씨의 이앨범은 72년에 mercury에서 발매된 데뷰 앨범이다. 메이져 레이블인 Mercury에서 발매가 되었음에도 영국출신인것 말것은 아무런 정보가 없는 음반이기도 한데, 음악을 들어보면은 지극히 미국적인 컨트리 사운드에 영국출신인것 자체도 의심스러웠다.. 호기심이 무척 강한 나로는 웹에서 이들에 대한 정보를 찾아 헤메이던중 마이스페이스에 이들의 홈을 발견하였는데 하지만 Uk 라는 말고는 다른 정보조차 없었다. OTL .. 그래서 막연히 영국 출신임을 알수가 있었는데 본작을 프로듀서를 한 david paramor씨가 영국출신 뮤지션인것으로 보아 태생지는 맞는 듯하다.

도대체 이들은 누구일까?
이너슬리브즈가 없고 아티스트정보조차 적혀 있지 않아서 뮤지션에 대한 정보조차 찾을길이 없었는데, 앨범을 들어보면은 곡마다 전혀 다른 목소리가 나와 Henry Buckle 이란 이름으로 활동을 한 그룹이 아닌가 생각을 하였지만 서도,,,, 작곡된 모든곡이 버클씨의 작곡으로 되어 있는것으로 보아 실제로 henry buckle이란 분이 존재하고 싱어송라이터로 활동을 한 가수라는 것도 배제 할수는 없는 부분이다. 아마도 더 유력할것 같다. 왜냐하면
커버를 보면은 버클 안에 사람의 얼굴이 조각되어 있는것이 보이는데,  추측이지만 이분이 아마도 버클씨가 아닌가 생각이 된다. 그리고 뮤지션에 대한 정보조차 없는것을 보면 솔로 활동을 한 뮤지션인것 같다. 아무튼 커버아트에서 셈세함이 느껴지는데, 버클이라는 이름이 주는 컨셉에 맞추어져 앞뒤로 투박한 진에 버클 허리끈을 새겨 넣었다.

앨범에 수록이 된곡들은 모두가 기대보다는 무척이나 멋졌는데, a면에 시작되는 " goodtime day" 곡부터 마음을 사로잡았다. 멜로우하고 약간은 건조한 버클씨목소리에 맞춰져 어코스틱한 기타와 은은한 오케스트레이션의 어렌지가 무척 잘 되었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런 싱어송라이터의 음반들의 연주곡을 들으면서 드는 생각은 오케스트레션의 어렌지가 싱어송라이터의 보이스와 기타워크만으로 이루어진 단조로운 음악을 화려하고 다채롭게 해줄수 있기도 하지만 지나치게 화려하게 오케스트레이션은  포크만의 담백한 느낌을 해치기도 하다는 생각을 하였는데, 다행이도 본작은 전자쪽인것 같다. 바로 이어지는 곡 " country woman"은 전형적인 컨트리곡인데 하프와 스틸기타로 맛을 내고 있고 업템포의 리듬감이 흥겨운곡. 이어지는 " sitting here by the fire"은 이 앨범에서는 가장 좋아하는 곡중에 하나이기도 한데, 아름다운 멜로디와 담백한 느낌에 단박에 마음을  빼았긴 곡이기도 하다.
역시 오케스트레이션도 잘 어레인지 되었다는 생각이 드는 곡이기도 하다.

이와 비슷한 곡은 b면의 첫곡 ' if i had to white a body"도 그런데 이곡도 본작에서는 가장 좋아하는 곡이기도 하다. 바로 이어지는곡에서는 짧은 벤조 인스트루먼트곡을 들을수있는데 짤막하지만 아름다운 곡으로 구성의 다양성까지 있는 좋은 음반이 아닌가 생각이 든다. 이어지는 B면의 'natural loser' 곡과' doing the things that plese me'은 그룹이 아닌가 생각이 들게 했던 곡으로 목소리도 아까의 건조하고 부드러운 목소리보다는 좀더 거친것을 느낄수 있고. 이어지는 와는 "doing the things that plese me" 곡은  엘렉트릭한 기타와 드럼 베이스 건반 등 그룹사운드의 느낌을 주는곡이였다.
하지만 모든 것이 미스테리한 베일에 가려져 여기 눈앞에 있는 것이다.




side 1
01. goodtime day
02. country woman
03. sitting here by the fire
04. you for me
05. why can't today
06. don't say you don't kno why

side 2
01. if i had to white a body
02. doing my string
03. natural loser
04. doing the things that plese me
05. what a day, yesterday
06. not much of a man at all
07. childhood days


all selections written by henry buckle
all selections published by
belwin- mills publ. corb
arranged & conducted by john fiddy

produced by david paramor
mastering : Gilbert kong
photography: Tom zmiar
cover airt : parviz sadighjan

mercury record productions. inc


사용자 삽입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