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orge stavis - '69 Labyrinths

US 2008. 11. 13. 13:37 |

사용자 삽입 이미지

George Stavis씨는 잘 알려져 있지 않는 벤조연주자 중의 한명인것 같다. 그는 68년 TIMMY ACKERMAN, BOB STERN and JACK BOWER과 함께 Federal Duck(북군 오리)를 결성을 하여, 싸이키의 물결이 거세였던 시절의  흐름을 타고 68년 동명앨범을 발매를 하였다.

이 앨범은 george stavis씨의 솔로앨범이다. Federal Duck에서 같이 연주를 하였던 Timmy Ackerman씨가 퍼거션을 맡아서 참여를 하고있다.
이 앨범은 그의 오줄 벤조를 가지고 여러가지 형식들을 조합하며 그만의 방식으로 만들어졌는데,,,
블루그래스연주자인 Scruggs씨의 소박하고 전통적인 블루그래스연주와, 콜트레인의 재즈의 가장매력적인 부분인 자유로운 임프로비제이션, 그리고 샹크라씨의 인도의 독창적인 느낌을 구현하고 있는 시타연주. 그리고 또한 클래식의 오케스트레이션의 구성까지도 포함을 하고 있다.
그래서 독창적인 그의 연주는 프로그레시브에서 느꼈던 형식미와 시타의 에시드하고 몽환적인 느낌까지도 느껴지는것 같다.사실 벤조연주는 참 좋아하고 아름답다고 생각을 하고 있는데 그의 벤조연주는 여러가지의 느낌을 그만의 방식과 빛깔로 표현하고 있어서 더욱 아름다운것 같다.

이러한 복합적인 장르의 결합과 시도들은 그의 앨범의 제목에서도 보여지는데,
labyrinths라는것은 그리스신화에서 쓰여진 단어인데, Minotaur를 감금하기위해서 만들어진 미로정원으로, 이곳은 절대 빠져나올수 없는 복잡한 미로라고 한다.  앨범제목에서처럼 아름다운 그의 음악들에 빠져 헤어나오지 못하고 감금당하게 만들려는 바램이 느껴진다

재미있는것은 커버아트를 보면 Stavis씨가 도도한 눈빛으로 서치라이트를 들고 환한 빛을 빛추고 있는데,  마치 깜깜한 밤에 등대의 빛 이나 가로등 같다. 아마도 그가 내었던 수수께기 같은 미로는 그의 빛에 의해서만이 풀려날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것 같다.


stavis씨는 이후에 Federal Duck의 멤버들과 같이, 북군오리처럼 독창적인 이름을 가진 밴드 oganookie를 결성하여 한장의 자주제작앨범을 발매를 한다.

Track list

 01 - Winterland doldrums
 02 - Finland station


 03 - My favourite things
 04 - Firelight
 05 - Cold spring

Player
George Stavis - 5-String Banjo
Tim Ackerman - Percussion

lebel :vanguared records , Akarma cd records

사용자 삽입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