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c Benno - '70 Same

US 2008. 10. 27. 13:12 |

사용자 삽입 이미지

 텍사스 출신의 Marc benno씨는  블루스락  기타리스트 , 싱어송라이터, 피아노연주자, 세션뮤지션으로 40년이 넘은 기간 동안 뮤지션의 길을 걸어왔다. 특히나 그의 기타를 일컬어 텍사스맛의 블루스락 기타리스트라고 한다. 세션 기타리스트로써도 많은 작업을 하였는데, Eric Clapton, Lightnin’ Hopkins, Bill Wyman, Georgie Fame Rita Coolidge, Eddie Murphy and Leon Russell과도 연주를 하였다.

어릴때 베노씨의 아버지는 텍사스에 있는Texas State Fair’s Music Hall garden을 경영하셨는데, 이때 많은 팝아티스트를 만나게 된다. 처음 Lightnin’ Hopkins씨를 만나서 연주를 할때는 베노씨의 나이는 겨우 십대였다고 .. 이후에 홉킨씨의 세컨드 기타리스트로  연주를 하게 되지만,  특히나 짐 모리슨이 죽기직전에  만든앨범 도어즈앨범 L.A. Woman 에서 연주를 할때 베노씨는 그들이 누군지도 몰랐다고 한다. 그당시의 녹음 작업을 떠올릴때 그는 그때 단지 블루지한 텍사스 기타를 칠수있는 사람이  필요해서 참여를 할 기회를 얻었다는데, 성공적인 기타리스트에게도 시작은 미미하였다.. 이외에도 레온러셀과는 오랜 인연으로 Asylum Choir를 결성하여 두장의 앨범을 발매를 하여 상업적인 성공을 이루기도 하였다.

79년에 만들어진 베노씨의 솔로앨범 Lost in Austin 에서는 Eric claption도 참여를 하였는데,  "last train 과 chasin rainbow곡에서 연주를 하였다. 이때 베노씨는 클랩톤를 "God"이라는 닉네임을 붙여주면서 영국에서 왔지만  하늘에서 준 진정한 블루스 기타스트라고 하면서 진정한 텍사스맨 이라고 하였다.

이앨범은 A&M Records에서 70년에 만들어진 베노씨의 첫번째 솔로 데뷰앨범. 베노씨의 앨범은 어느것 하나 뺄것 없이 훌륭하지만. 베노씨의 자작곡들로 수록이 된 이 앨범은, 나긋한 베노씨의 섹시보컬과 함께 Booker T의 오르간이 베이스된 음악이 어울어져 귀에 척척 감긴다,  훌륭한 라인업에 놀라움을 금치못하는데 그중에서도 라이쿠더는 보트랙키타를, 리타와 프리시다 꼴리지 자매도 우정 출연을 하여 멋진 백보컬을 하여주고 있다.
오늘따라  풋풋한 조각미남 베노씨의 모습이 멋져보이는데~

Track list

1. Good Year ...   ( Marc Benno)
2. Try It Just Once  ...   ( Marc Benno)
3. I'm Alone I'm Afraid  ...   ( Marc Benno)
4. Two Day Love Affair  ...   ( Marc Benno)
5. Second Story Window  ...   ( Marc Benno)


6. Teach It To The Children  ...   ( Marc Benno)no
7. Family Full Of Soul  ...   ( Marc Benno)
8. Hard Road ...  ( Marc Benno & Greg Dempsey )
9. Nice Feelin  ...   ( Marc Benno)

PERSONNEL 

Marc Benno Vocals -  Guitar, Piano
Booker T. Jones - Piano, Electric Piano, Organ
Ry Cooder - Bottleneck Guitar
Gerry McGee - Guitar, Dobro
Jerry Scheff - Bass
Jim Horn - Saxphone, Flute
Jimmy Karstein -  Drums
Sandy Konikoff - Hambone
Rita Coolidge - Background Vocals
Priscilla Coolidge - Background Vocals

사용자 삽입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