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lonnie mack는 블루스 락과 블루 아이 소울의 거장  일 뿐 만이 아니라,  당대에 link wray, duan eddy와 함께  초기의 기타의 주법 영역등을 확립한 선구자이며 기타의 영웅 중에 한 명이라고 할 수가 있다. . 1963년부터 90년 까지 수많은 레코딩 작업에 세션 연주자로서 참여를 하였고 그의 싱글앨범들과 앨범의 수만도 13장이나 된다.
   그의 첫번째 앨범인 63년 the wham of that mamphis man 앨범은 100 best rock n' roll records of all time에 선정을 되었다.  앨범 뿐만이 아니라 세계의 최고의 기타 연주자 100에 선정되어 있기도 하다.  이렇게 역사적으로 존경을 받은 앨범이에도 불구하고,  그는 당시 이 앨범이 발매 된지도 모르고 까맣게 잊고있었다고 한다. 그는 미네폴리스에 있는 친구를 통해서 알게되었는데 그 친구가 그의 노래를 라디오서 방송이 된것을 듣고 그에게 말을 해준 후에 알았다 한다.

난중에 한 인터뷰에서 그는
"난 정말 놀랐다. 나는 한번도 라디오를 듣지 않았고 그래서 무슨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전혀 모르고 있었다. "라고 한다.

 이 " the wham" 앨범은 빌보드 챠드에 5위에, 랄앤비 차트에 4위에 오르는 등 엄청난 파향을 불러오기 시작했는데, 역사적인 기념비 같은 작품을 롤링스톤지에 따르자면
"그는 기타의 교과서"라고 하였고, 락기타리스트로 독보적인 존재라고 평을 햇다.
 때문에  락 많은 기타리스트에게 크게 영향을 주었는데.  기타 월드 메가진에 따라면 " 클랩톤에서 올맨으로 그리고 vaughan 에서 그리고 nugent에서 blommfield 에게로 갔다고 하는데 이토록 많은 기타리스트에게 영향을 준 뼈대적인 자라고 한다.

블루스 락 기타리스트의 명성 못지 않게 블루 아이 솔 보컬에서도 거장인데  비평가의 말에 따르자면 그의 보컬을 이렇게 표현을 하였따.
Ultimately — for consistency and depth of feeling — the best blue-eyed soul is defined by Lonnie Mack's ballads and virtually everything The Righteous Brothers recorded. Lonnie Mack wailed a soul ballad as gutsily as any black gospel singer. The anguished inflections which stamped his best songs ("Why?", "She Don't Come Here Anymore" and "Where There's a Will") had a directness which would have been wholly embarrassing in the hands of almost any other white vocalist.


– music critic Bill Millar, 1983 essay "Blue-Eyed Soul: Colour Me Soul"[39]

라고 극찬을 하였다.

이 앨범은 마크씨의 세번째 앨범으로서  elektra record에서 발매를 한 앨범인데. 그의 기타의 작업보다는 마크씨의 블루아이솔의 보컬이 중점적으로 표현이 되었다고 볼수 있다. 컨트리와 솔 발라드 블루스톤의 조합이다. 그러나  마크씨의 기타를 느낄 수 있도 있는데 maphis 곡을 리메이크한  Mit. healthy blues 곡이 있고.   윌리 딕슨 의 곡을 소울 풀 하게 부른 " my babe곡. 그리고 컨트리톤이 가득한  things have gone to pieces 곡 ...등  다양하게 시도가 되어지고 있다. 소위 시대를 이끌어가는 자로서의 그의 역량이 어떤한지는  깊이 느낄수 밖에..

01. Untouched By Human Love
02. I Found A Love
03. Share Your Love With Me
04. Teardrops On Your Letter


05. Baby What You Want Me To Do
06. Mt. Healthy Blues - (TRUE instrumental)
07. What Kind Of World Is This
08. My Babe
09. Things Have Gone To Pieces
10. Gotta Be An Answ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