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존 케이는 독일에서 태어나서 캐나다에서 활동한 싱어송라이터, 기타리스트이자  steppenwolf의 간판이라고 할수가 있다. 
10대 때부터 케이씨는 시력에 이상이 왔는데 선천성 색각이상 장애에 시달린다. 그래서 그의 트레이드 마크가 된 선글라스 착용도 사실은 빛에 너무 민감한 눈 때문이라고 한다. 하지만 저 커버에서 느껴지 듯이 그의 강한 의지는 항상 무대에서 열정적인 모습과 활동을 하는데.. 어떤 것에도 굴하지 않는 강한 인간만이 할 수 있는 것 .

 존 케이씨는 1965년 블루스 포크 그룹이였던 the sparrow에 가입을 하게 된다. 그리고 캐나다에서 약간의 이름을 날리게 된다. 이후 그들은  캘리포니아로  와 라인업을 한층 보강을 한 후 1967년 steppenwolf라는 이름으로 바꾸게 된다.
알려진대로 steppenwolf(황야의 이리)  이름은 헤르만 헤세의 소설에서 이름을 차용한것인데 .  케이씨의 제안으로 sparrow (참새)라는 이름에서  황야의 이리로 바꾼것이다. 그룹 이름만을 놓고 보더라도 공격적인 음악을 하겠다는 의지가 보이는데, 하드락과 헤비메탈의 초석을 다지고 국제적으로 성공을 이루게 된다. 특히 "born to be wild" " magic carpet ride" " the pusher" " "rock me"같은 곡들은 무척 좋아했떤 곡이였기도 하고 잘 알려진 곡들이기도 하다.

 케이씨는  1970년대에 솔로 활동과 "황야의이리"의 그룹 활동를 같이 병행을 하였는데, 이앨범은 그의 첫번째 솔로 앨범이다. 그룹활동에서는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다 보여주지 못한 또 다른 매력과 끼를 솔로 앨범에서는 유감없이 발휘해 준다고 할 수 있겠다. 그의 목소리를 어떻게 표현을 해야 할까? 황야의 이리에서는 무서운 기세로 먹이를 공격하는 사나운 맹수라고 한다면. 이 앨범에는 그의 공격성이 절제가 되어있는데, 하지만 그 가운데도 그 만이 가질수 있는 거침과 다듬어지지 않음. 그리고 남부의 진하고 먼지나는 텁텁함 까지 가세를 해서. 너무나 강한 색을 지닌다고 할수가 있다. patrick sky의  many a mile곡,그리고 Mimi Farina, Richard Farina의 Bold Marauder곡도 케이씨의 색으로 바꾸어버리는데 그만이 가질 수 있는 느낌과 색조이다. 어느곡 하나도 버릴께 없는 이앨범은 총 4곡을 케이씨의 자작곡으로 채워져있고.harp, dulcimer 12줄 기타등 다중악기등을 연주하므로써 음악에 맛을 더한다.



track list                  - (composer)

01. Many a Mile        ( Patrick Sky) (4:30)
02. Walk Beside Me  ( john Kay )(5:06)


03. You Win Again    ( Hank Williams ) (4:04)
04. To Be Alive         (John Kay) (4:57)
05. Bold Marauder    (Mimi Fariña, Richard Fariña )(5:04)
06. Two of a Kind     (John Kay) (6:00)
07. Walkin' Blues     ( Robert Johnson) (2:15)
08. Somebody          ( John Kay )(4:05)
09. I'm Movin' On     ( Hank Snow)  (3:10)

personal

John Kay - Dulcimer,  Harp, Vocals ,Guitar (12 String , Bottleneck Guitar, electric),
George Biondo - Bass
Kent Henry - Guitar
Hugh Sullivan - Keyboards
Whitey Glan -Drums
Richard Podolor- Organ ,Mandolin,Tambourine, Jawbone,
Alexandra Sliwin -Vocals
Joan Sliwin -Vocals
Marsha Temmer-Vocals


Richard Podolo - Producer,
Bill Cooper- Engineer
Tom Gundelfinger -Art Direction,Photograph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