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버지는 전문 도박꾼이였고. 워렌 제본의 나이 16살 제일 예민한 사춘기 시절에는 부모님이 이혼을 하셨다. 그럼에도 이 어려운 환경에서도 그는 스스로 피아노 연주를 연습하며 꿈을 키워 나가는 강인한 의지력의 소유자이다.
이후 80년대 지독한 알콜중독과 투병으로 80년대를 보내고 절망의 극까지 가지만 끝내 그는 재기에 성공을 한다. 또 다시 2002년 폐암선고를 받았을때도 그의  한마디는
" 난 그런것은 괜찮다. 다만 다음 작품 제임스 본드영화에 출연을 못할 것 같다."라고  위트있는 의연한 말을 하였다.

웨렌 제본은  더스틴 호프만이 출연한 영화 "미드나잇 카우보이"에서 해리 닐슨과 함께 같이 노래를 불렀는데,  이 앨범은 그 이후에 발매가 된 그의 첫 번째 데뷰앨범이다.  어둡고 강렬하면서 또 탁한 느낌을 주는 이 독특한 앨범을 그는 몇곡의 공동 작업을 제외하고는 전곡 모두 그의 자작곡이고, 피아노와 기타 ,하모니카까지 연주하며, 스스로 기획까지 할수있을 만큼 실력이 있는 뮤지션이기도 하지만, 이 작품에는 무엇보다도 그만이 가질수 있는 분명하고 진정한 영역이 있다. 내가 개인적으로 뮤지션을 평가할때 기준이 되는 정체성과 독창성이 모두 포함이 되어지는 작품이기도 하다.

 이 독특하고 멋진앨범은 그 당시에 발매를 하고도  그리 많은 호응을 받지는 못하였는데, 이것이 그에게는 경제적인 어려움을 가져와  오랜기간 많은 세션연주자로서  살아가게 만든다. 이후에 그의 오랜 친구인 젝슨 브라운의 도움을 받아 76년에 발매가 된 Warren Zevon 앨범과  2년 뒤 세번째 앨범 "Excitable Boy"에서는 뮤지션으로서의 많은 인정을 받게 된다.



TRACKS

All tracks composed by Warren Zevon; except where indicated


       1  Wanted Dead or Alive   2:36  (Kim Fowley, M. Cerf)
       2  Hitchhikin' Woman   2:16 
       3  She Quit Me   4:48 
       4  Calcutta   2:19 
       5  Iko-Iko   1:54  (M. Jones, S. Jones, J. Jones, M. Thomas)
       6  Traveling in the Lightning   3:05 
       7  Tule's Blues  Zevon  3:32 


       8  A Bullet for Ramona  Zevon  3:50  (Zevon, P. Evans)
       9  Gorilla   3:23 
       10  Fiery Emblems   3:15 

CREDITS

 Skip Battyn - Bass 
 Ed Caraeff - Maracas 
 Jon Corneal - Percussion, Drums 
 Toxey French - Drums 
 Brent Seawell - Bass 
 Sweet Trifles - Vocals (bckgr) 
 Drachen Theaker - Drums 
 Warren Zevon - Bass, Guitar, Harmonica, Percussion, Piano, Arranger,  Marimba, Marxophone 

Producer Warren Zevo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