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안녕 여러분." 이란 독특한 이름을 가지고 있는 이 그룹은 60년대 후반 그룹중에서도 가장 독특한 그룹중에 하나일 것이다.

 처음에  커버를 접할때는 60년대 후반의 그룹임에도 왜 저런 복장과 화장을 하였을까 의아해 하였었다. 마치 80년 이후의 그런지 그룹처럼 복장과 화장을을 하고 있는데 알고보니 사실 이것은 그들이 관객에게 한마디도 하지않고 동작으로만 이루지는 마임을 가지고 음악과 함께 공연을 시도하였기 때문이다.

  이러한 새로운 형식의 발상은 이들이 그리니치 빌리지그룹이였기 때문이기도 한데.  그리니치 빌리지에서 남십자자리(De crux) 라는 사람이. 음악가들에게 그림을 가르키면서, 새로운 양식을 만들려면 음악가들도 새로운 방식을 시도하여야 한다고 주장 하였고. 음악가들에게 마임을 가르치면서 처음으로 시도 되어졌다.  이후 헬로우피플은  남십자자리의 제자 Lou Futterman에 의해서 만들어지고  헬로우피플의  메니져가 된다.

 헬로우 피플은 그리니치 빌리지에 있는 카페에서 공연을 하였는데, 카페이름도 그룹이름 만큼이나 아주 독특한다. 카페 "뭐?" 인데 ㅋㅋㅋ 여기서 헬로우피플 멤버들은  자신의 이름말고도 무대 이름을 가지고 공연을 하였다. 시간이 지나면서 멤버가 바뀌지만 이들의 오리지널 멤버 이름들과 무대 이름만을 보자면..

W. S. "Sonny" Tongue - vocal, guitar (무대이름 국가)
Greg Geddes - bass, vocal (무대이름 음료수)
Bobby Sedita - guitar, vocal (무대이름 요정)
Larry Tassi - keyboards, vocal (무대이름 훨씬 더)
Michael Sagarese - flute (무대이름 찡그린 하나)
Ronnie Blake - drums (무대이름 쿵쿵)                        <- 젤맘에 듬

이처럼 새로운 발상과 독특한 실험정신으로 헬로우 피플은 생겨나게 되었다.

헬로우피플은 카페 "뭐?"에서 퍼포먼스를 하는것을 녹음하였는데, 이것이  헬로우 피플의 첫번째 데뷰앨범이 된다. 68년에 동명타이틀로 발매된 이 앨범은 큰 히트를 기록하지는 못하였지만. 자니 카슨 투나잇 쇼라든지 주요 텔레비젼쇼에 출연을 할 기회를 얻게 되고 또 이름을 알리게 된다.

   W. S. "Sonny" Tongue 그러니깐 무대이름 "국가가"그룹의 처음에는 그룹의 실질적인 리더였다. 그러나 " 국가"는 병역을 거부하여 60년대에 감옥에 구금이되게 된다. 아이러니하게도 국가가 국가에 의해서 구금이 되는 사태가 벌어지는것이다. 이 때문에 피터 웨스턴이라는 싱어송라이터가  무대이름"국가" 를 대신하게 된다. 이후 이집을 발매하게 되는데..  이집 "fusion"에서는  무대이름 "국가"의 구금에 대해서 노래를 빗대어  녹음을 하였다.
 이후..전국적으로 공연과 노래를 하며 타워를 시작한다. (이들이 무슨 공연을 하였을지는 대략 짐작을 할수 있을 것이다...분명한것은 국가를 찬양하는 노래는 하지 않았을 것이고 이러한 그룹의 성격이나 노래 때문에 여러곳에서 방송금지를 당하게 된다.)

71년에 발매된 이작품 "Have You een The Light"는 이후 70년대 그룹멤버가 바뀌면서 만들어진 앨범이다. 이앨범에는 유명한 드러머  노스타코다 스마트라는 자가 참여를 한 앨범이다. 헬로우 피플의 일집도 좋지만 이 드러머가 참여를 해서인지 개인적으로는 이 앨범이 젤 좋다. 이후에도 이들은 전국을 돌며 퍼포먼스와 음악을 지속하였다. 

헬로의 피플의 pass me by가 물론 참 좋지만 오늘은  괘니 good tme girl를 듣고잡다..

track list
01.   Pass Me By (3:25)
02.  Good Time Girl (2:53)


03.  Old Time Songs (3:13)
04.  Poet (2:47)
05.  Wheat Germ (4:06)
06.  Fun Area
07.  Look What I've Gone And Done To Me
08.  Old Ohio Moon
09.  Take Me Home Jimmy
10.  Maybe We Should Have Had Rain/Have You Seen The Light (3:03)



사용자 삽입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