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쁜 며칠을 보내다 보니 훌쩍 시간이 흘러가 버렸다.
오늘은 그래도 짤막하게나 리뷰를 써보려고 하는데 그래서 고른 앨범은 예전에도 한번 앨범을 올렸던 Supa씨의 세 번째 <Life Lines>앨범이다. 수파씨는 잘 알려진데로 에로스미스와는 오랜 시간동안 정신적인 지주로써 그리고 친구로 그룹에 헌신해 왔는데, 또 그룹에 송라이팅을 도와 성공을 이끌어내는 숨어있는 공로자이기도 하였다.

사실 이렇게 아티스트로써 송라이팅과 기타실력을 겸비한 출중한 능력의 소유자이지만 그의 앨범들은 상대적으로 잘 알려져 있지 않은 것은, 이 앨범의 제목 < life lines>말처럼 인생의 아이러니한 모습이다.
커버를 보자니 수파씨의 얼굴이 초점이 되어져있는데, 그의 얼굴을 보면서 떠오르는 나의 생각은 앨범에 직접 그의 싸인을 적으면서 그는 자신의 인생에 대해서 무슨 생각을 하고 있었을까? 하는 것이다.
아마도 수파씨가 직접 작사작곡을 한 본작에서 노래로 자신의 인생에 대해 이야기를 풀어나가고 있으리라고 생각을 하는데,,,
마치 " 자 봐. 나는 이런 사람이야" 라고 이야기하는것 같다. 그리고  아티스트로써도 그렇지만 남자로써의 자부심까지도 빈티지스런 커버 밖으로 표출이 되는듯하다..

 

본작도 그의 첫번째 앨범 "잠보래 (jamboree 축제)" 앨범처럼 특히나 그의 송라이팅이 빛을 발하고 있는 앨범인 것 같다. 그의 재능이 세번째 앨범인 이 앨범에까지 꽃피어 있는 것을 보은 수파씨의 두번째 앨범은 들어보지 않아도 훌륭할 것 같은데. 그의 두 번째 앨범도 무척이나 들어보고 싶은 앨범이다.

아무튼 수록된 곡들이 거의 좋은 멜로디를 가지고 있었는데 특히나 a면에 두번째 곡 " Love Birds" 을 들으면 내가 찾던 바로 그런 앨범이구나 하는 생각이 든다. ㅎㅎ 멜로우한 리듬감에 맞추어진 깔끔한 어코스틱 기타연주와 부드러운 백보컬이 스왐뿌색을 진하게 배어내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전체적으로 텁텁한 스왐프라기보다는 Aor이 은은하게 배어나오는 깔끔한 맛이 더 강한 것 같다. 바로 이어진 곡 "Takin' the Easy Way Out" 를 들으면 레이드백한 사운드에는 거의 짜릿한 전율을 느껴지는데, 특히나 스틸기타의 워크는 한숨이 나올만큼 좋다. 그리고 거슬림 없이 부드러운 백보컬의 하모니와 좋은 멜로디가 이어지는 "Shopping Bag Lady "에서도 느껴지는데, 이곡에서는 바람소리의 인트로부터 부드럽게 이어지는 아름다운 현의 어렌지가 특히나 아름다운 곡이다.

B면의 곡들도 좋은곡이 많은데 첫곡 "Forgetting Someone"곡과 이어지는 "Let My Love Be " 곡. "My Two Handsk" 곡도 좋아하는 곡이지만 개인적으로 B면에서 젤 좋아하는 베스트곡은 본작의 대미를 장식하는 "City Sunday morning day" 이다. 편한 멜로디에 담백한 사운드가 만들어내는 아련한 느낌은 마치 일요일에 아침에 조용한 도시의 가로수를 걸어가고 있는 한적한 느낌을 만들어내듯 하다. 음악이 페이드 아웃되고 난후 주는 공허함과 마지막의 아쉬움이 진하게 맴도는 것 같다.


 - richard supa - supa's jamboree

all song written by supa 

 Side A
       1   Could It Be Love I Found Tonight     
       2   Love Birds      
       3   Takin' the Easy Way Out     
       4   Shopping Bag Lady 
 Side B 
       1   Forgetting Someone     
       2   Let My Love Be      
       3   School-A-Hard Knocks    
       4   My Two Handsk      
       5   City Sunday Morning Day


 Richard Supa Guitar (Acoustic), Vocals, Vocals (bckgr), Producer
 Vince Charles Drums (Steel) 
 Ron Grinel Percussion 
 Dean Kraus Piano 
 Doug Livingston Guitar (Steel) 
 Andy Muson Bass 
 Gary Rowles Guitar (Acoustic) 
 Steve Shaeffer Drums 
 John Stronach Percussion, Producer 
 Julia Tillman Waters Vocals (bckgr) 
 Brock Walsh Vocals (bckgr) 
 Maxine Willard Waters Vocals (bckgr) 
 Herb Pedersen Vocals (bckgr) 
 Lisa Roberts Vocals (bckgr) 


1976 cbs inc. manutactured by epic records/cbes inc

사용자 삽입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