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hn Roman Jackson - '71 Same

US 2009. 3. 18. 14:42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역시 마이너한 비급 뮤지션인 John Roman Jackson의 유일작이다. Jackson씨에 대해서는 전혀 알려져있지 않고 앨범을 발매한 Oak 레이블에 대한 정보도 전혀 알수가 없었다. 하지만 지명도에 비해여 음악은 A급인 앨범이기도 하다.
젝슨씨의 이앨범에 대해서는 스튜디오와 프로듀서의 정보밖에 얻을수가 없었는데 이앨범을 프로듀서를 한 Ernie Freeman씨는 캘리포니아를 배경으로 활동을 하였고, 피아노와 섹소폰을 부는 다중연주자로 세션 워크를 하다가 특히 어렌져로써 명성을 얻게 되었다고 한다. Simon and Garfunkel <Bridge Over Troubled Water album>, Frank Sinatra <Strangers in the Night>의 앨범은 그가 어렌지먼트로 큰 이름을 얻게 된 작품이다.

앨범의 수록된 모든 곡들은 John Roman Jackson의 자작곡이다. 나머지 뮤지션들이 어떤곡에 참여를 했는지 아쉽게도 나와 있지 않아서 자세한 것은 알수가 없지만 앨범의 오프닝을 맡고 있는 "Old Man Jones"를 이 한곡만 들어보더라도 젝슨씨의 보컬, 감각적인 하프 연주와, 피아노 , 짤막한 휘파람소리의 여운등은 사운드가 일체와 되어 명반일 것 같다는 어필을 확실하게 해주고 있다. 이상하게 첫 곡에도 이런 느낌을 강하게 받은 앨범들은 거의 모두 좋은 기억을 가지고 있는데, 이 앨범에 수록이 된 모든 곡들도 수준급의 멜로디로 끝가지 만족감을 주는 좋은 음반 이였다.

앨범에 수록이 된 곡은 크게 비트감 있는 스웜프곡들과 송라이팅 솜씨가 빛나는 포크 곡들이 비슷한 분위기로 적절하게 섞여져 있는데 A면의 "It's Much Too Rainy' 과 B면의 "Mary's Garden" "Sometimes" 같은 곡도 분명히 이 앨범을 빛내고 있는 명곡들이 아닌가 생각이 든다. 특히 "Sometimes"을 들어보면 곡을 이끌어가고 있는 잭슨씨의 보컬과 피드백을 이루는 하프연주가 마치 대화를 주고 받는듯하며. 여기에 사운드를 받쳐주는 기타며 피아노가 제대로 어울어져 있고, 앨범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감동적인 곡이다









Side A
a1. Old Man Jones (2:25)
a2. Welfare Check (3:08)
a3. It's Much Too Rainy (3:13)
a4. Back On Top (2:01)
a5. Run Run (2:11)

Sied B
b1. Rosemary (2:22)
b2. Little Sister (3:17)
b3. Mary's Garden (3:11)


b4. How 'Bout You (2:40)
b5. Sometimes (3:13)

All Written by John Roman Jackson 

Produced & Arranged by: Ernie Freeman
Engineered by: Stan Ross, Goldstar Studios
Another product of Oak Records, 6430 Sunset Blvd., Suite 803, Hollywood, Ca. 90028.

Oak

: